휴대폰을 컴퓨터에 연결해서 디버깅하는 게 생각보다 많이 귀찮아서 무선으로 할 수 있으면 좋을텐데 하고 생각했는데 찾아보니 방법이 있었다. 일단 당연히 adb는 필요하고, 한 번의 유선 연결은 필요하다. 1. 유선 연결 휴대폰을 컴퓨터에 유선 연결하고 개발자 설정이 제대로 되어 adb에서 휴대폰을 잘 잡는지 확인한다. 휴대폰이 잘 잡힌다면 휴대폰의 원격 디버...
7월쯤에 ReSharper Ultimate를 구독했었는데 JetBrains에서 8월에 요금제 정리하면서 ReSharper Ultimate 구독자를 dotUltimate 구독으로 업그레이드 시켜준 걸 어제 알아서 회사컴이랑 개인컴에 Rider를 설치했다. ReSharper 쓸 때도 단축키를 일부 키 외엔 전부 Visual Studio에 맞춰서 쓰고 나머지만 ...
데스크톱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거의 대부분을 AMD(ATi)의 그래픽카드를 사용해왔는데, 중간에 NVIDIA GeForce GTX 970을 사용하면서 원격 데스크톱 연결(RDP; Remote Desktop Protocol) 사용 시에 OpenGL 2.0 이상 버전을 사용할 수 없는 문제가 있었다. 이후 다시 AMD로 돌아가면서 이 현상이 해결됐었는데, 최근에...
이 포스트는 개발환경을 밀고 난 뒤에 참고해서 다시 구축하기 위해 기록하는 글이다. 이번 주에 윈도우10 문제로 싹 밀고 다시 개발환경 구축 후에 Visual Studio와 CMake와 vcpkg 연동에 문제가 있어서 좀 헤맸다. vcpkg는 Microsoft가 만든 패키지 관리자이고, CMake는 Kitware가 주도적으로 개발하고 있는 빌드 시스템으로,...
2013년부터 만들어왔던 프로그램을 1번부터 개발 일지를 작성한다는게 좀 이상하지만 암튼 작성. 1.000 버전에서 메이저 업데이트를 두 번 거쳐서 현재 3.770 버전에서 업데이트가 멈춰있는 프로그램을 개량을 해보기로 했다. 일단 버전명부터 바꾸기로. 내맘대로 버전을 올리다보니 큰 변화가 있어도 리비전을 올리거나, 작은 변화가 있어도 마이너 버전을 올리는...
회사 동료가 JetBrain Rider를 영업하시는데에 걸려들어서 살까말까 거의 2주째 고민 중이었는데 요즘 하비 프로젝트로 C++도 좀 만지고 있어서 Rider를 구독하면 C++은 CLion을 같이 구독하든 따로 VS를 사용해야 되는게 아쉬워서 차라리 ReSharper는 어떨까 싶어서 ReSharper Ultimate 구독. 5시간 써보고 장점 어떤 문장...
취미 프로젝트를 지인들과 친구와 GitLab의 비공개 저장소로 만들면서 가장 문제가 됐던건 디스코드에 링크를 공유할 때 Sign in 미리보기만 뜨는 것이었다. 그래서 디스코드에서 비공개 GitLab 링크를 미리보기 할 수 있는 봇을 만들었다. 디스코드 API 라이브러리가 가장 잘 돼있는 쪽이 Node.js라서 이쪽을 이용. GitLab API 라이브러리도...
문자열 객체가 Newtonsoft.Json보다 많이 생성되는 문제를 해결해보려고 문자열 캐시를 만들어서 StringBuilder에서 같은 문자열이 ToString() 된적 있으면 먼저 ToString()한 객체를 가져오게 해봤는데 문자열 생성 수는 줄었지만 속도는 여전히 느리다. 오히려 캐시하기 전보다 느린 느낌이라 일단 롤백을 고려 중. GC 호출로 인한...
최근에 코로나-19로 인한 합병증으로 별세한 존 호턴 콘웨이를 기리는 의미로 오늘 유니티 엔진을 이용해 생명게임을 구현해봤다. 콘웨이의 생명게임은 다음 규칙을 가지고 있다. 살아있는 세포는 주위 8칸 중에 2개 또는 3개의 세포가 살아있다면 살아있는 상태를 유지한다.죽어있는 세포는 주위 8칸 중에 3개의 세포가 살아있다면 살아난다.이 외의 세포는 모두 죽는...
JSON 파싱 성능을 측정해보려고 테스트 코드를 작성해봤다. JSON 데이터를 1000번 파싱했을 때 몇 초가 걸리는 지 측정해봤는데 성능이 떨어져서 실망. 어디서 성능이 떨어지는지 확인 중인데 코드 상으로는 잘 모르겠어서 프로파일러 돌려보고 가비지가 많이 생성되는 부분 찾아서 우선 고쳐볼 생각이다. 일단은 불필요하게 큐 사용한 부분을 고치면 좀 향상되지 ...
CSV 파일 지원을 추가했다. 아직은 구분자 자동 탐색 및 키 값 지정을 위해 첫 제목줄 필수인 상태라서 이 부분은 좀 더 수정해야 한다. 내부적으로 리플렉션을 이용해 객체 변환을 할 때 여러 타입 변환을 자동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유틸리티 기능을 구현해놨다. 리스트와 딕셔너리로 변환하는 기능도 추가. 원래 YAML 지원까지 추가하려고 했는데 ...
예전에 윈도우폰 앱 개발해서 사용할 때 마땅히 쓸만한 가벼운 JSON 파서가 없어서 그럼 구조도 간단한데 직접 만들어서 쓰자 싶어서 만들었던 JsonLite라는 물건을 이름이 같은 다른 언어용 라이브러리가 이미 있어서 INI 지원도 하도록 기능을 추가해서 Blockar라는 라이브러리를 만들어서 한 2~3년간은 잘 썼다가 .NET 4.5 즈음에 기본으로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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